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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destal Collection : 모더니즘에 대한 찬사

Pedestal Collection

모더니즘에 대한 찬사

이 이야기는 Eero Saarinen이 디자인하고 Knoll이 생산한 Pedestal Collection에 대한 찬사입니다.

이 이야기는 Eero Saarinen이 디자인하고
Knoll이 생산한 Pedestal Collection에 대한 찬사입니다.

Compromise usually comes from a fear of being pure.

대부분 타협은, 순수함에 대한 두려움에서 비롯됩니다.

다리가 4개 있는 의자, 3개 있는 의자,
심지어 2개 있는 의자도 있지만
다리가 하나만 있는 의자를 만든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만들었습니다.

- 에로 사리넨 -- Erro Saarinen -- Erro Saarinen -
John F. Kennedy Airport, New York, circa 1962, Designed by Eero saarinen

©Library of Congress/Balthazar Korab

John F. Kennedy Airport,
New York, circa 1962, Designed by Eero saarinen

©Library of Congress/Balthazar Korab

Eero Saarinen

모더니즘의 대가
Saarinen

뉴욕의 존 F. 케네디 국제공항 TWA Flight Center + Knoll Pedestal Collection : Saarinen table, Tulip Chair. Designed by Erro Saarinen
뉴욕의 존 F. 케네디 국제공항
TWA Flight Center + Knoll Pedestal Collection :
Saarinen table, Tulip Chair. Designed by Erro Saarinen

Eero Saarinen : 1910~1961

건축가 아버지와 디자이너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에로 사리넨은 평생을 디자인에 대해 배우고 디자인에 둘러싸여 있었으며 파리에서 조각을, 예일에서 건축을 공부했습니다. 그에게 건축과 조각은 같은 것이었고 그가 만든 모든 것에는 건축적, 조각적 가치가 담겨있습니다.

특히 건축가였던 아버지에게 많은 영향을 받은 그는 ‘토털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아버지는 단순한 재떨이부터 도시 지도까지 모든 것이 건축이라고 말씀하시곤 했습니다."라고 회상하며, 디자인을 할 때는 항상 그 다음 단계의 큰 그림을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빈민가를
청소하고 싶었습니다.

그는 네 다리 의자와 테이블 아래의 모습이 혼란스럽고 불안한 세상을 만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한 전통적 하부 구조의 ‘시각적 잡음’을 드라마틱 하고 매끄러운 유선형의 구조를 통해 해결하면서 현재 모더니즘 가구 디자인의 아이콘인 ‘페데스탈 컬렉션’을 탄생시켰습니다. 생전 그의 마지막 프로젝트였으며 이 컬렉션을 통해 다리 구조의 통합이라는 이상을 실현했습니다.

A STORY IN STONE

"재료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으며, 활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 특성을 이해해야 한다."

"재료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으며,
활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 특성을 이해해야 한다."

"재료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으며,
활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 특성을 이해해야 한다."

-Ludwig Mies van der Rohe-

The TWA Flight Center in New York City, 1962, Designed by Eero saarinen
©Knoll

Quarry to Table : 채석장에서 식탁으로

대리석은 말합니다.
“나는 부드럽고 생동감이 넘치며 우아하고 오래갑니다.“

사리넨이 컬렉션을 선보이기 전, 당시 놀의 디자이너들은
주로 강철, 합판, 폴리우레탄과 같은
새롭고 현대적인 소재를 실험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리넨은 재료를 통해 과거와 현재 사이의 균형을
맞추고 싶었습니다. 마침내 그의 아이코닉하고 독특한 모더니즘
디자인은 인류의 가장 오래된 재료인 ‘돌’로 표현되어
세기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사리넨이 컬렉션을 선보이기 전, 당시 놀의 디자이너들은
주로 강철, 합판, 폴리우레탄과 같은 새롭고 현대적인 소재를 실험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리넨은 재료를 통해 과거와 현재 사이의 균형을 맞추고 싶었습니다.
마침내 그의 아이코닉하고 독특한 모더니즘 디자인은 인류의 가장 오래된 재료인
‘돌’로 표현되어 세기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사리넨이 컬렉션을 선보이기 전, 당시 놀의 디자이너들은
주로 강철, 합판, 폴리우레탄과 같은
새롭고 현대적인 소재를 실험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리넨은 재료를 통해 과거와 현재 사이의 균형을
맞추고 싶었습니다. 마침내 그의 아이코닉하고 독특한 모더니즘
디자인은 인류의 가장 오래된 재료인 ‘돌’로 표현되어
세기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탈리아 놀(Knoll) 대리석 채석장의 풍경

가공하기 전 대리석 슬라브

석재 장인이 절단할 대리석을 평가하고 표시하는 모습

Why Knoll?

혁신적인 디자인을 추구하고 눈부신 성장을 이루던 놀은
에로 사리넨의 아이디어를 실행할 수 있는 완벽한 파트너였습니다.

놀의 창립자이자 평생의 협력자였던 Florence Knoll과
페데스탈 컬렉션의 초기 디자인을 개발하는 모습

놀의 창립자이자 평생의 협력자였던 Florence Knoll과 페데스탈 컬렉션의 초기 디자인을 개발하는 모습

놀의 창립자이자 평생의 협력자였던 Florence Knoll과
페데스탈 컬렉션의 초기 디자인을 개발하는 모습

"Knoll is Modern Always
because modern always works."

" Knoll is Modern Always
because modern always works."

Knoll is
Modern Always
because
modern always
works.

페데스탈 컬렉션이 출시되면서 놀은 대리석을 다루기 시작하였고 에로 사리넨의 디자인 의도를 최고 품질의 가구에 담기 위해 50년 이상 대리석을 연구했습니다.

모든 공정 단계에 고도로 숙련된 장인들이 투입되어 놀라운 아름다움을 지닌 대리석 테이블 상판을 만들어냅니다.

페데스탈 컬렉션이 출시되면서 놀은 대리석을 다루기 시작하였고 에로 사리넨의 디자인 의도를 최고 품질의 가구에 담기 위해 50년 이상 대리석을 연구했습니다.

모든 공정 단계에 고도로 숙련된 장인들이 투입되어 놀라운 아름다움을 지닌 대리석 테이블 상판을 만들어냅니다.

페데스탈 컬렉션이 출시되면서 놀은 대리석을 다루기 시작하였고
에로 사리넨의 디자인 의도를 최고 품질의 가구에 담기 위해
50년 이상 대리석을 연구했습니다.

모든 공정 단계에 고도로 숙련된 장인들이 투입됐고
그 결과 놀라운 아름다움을 지닌 대리석 테이블 상판을 만들어냅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사리넨 테이블의 대리석 상판 제작은
약 12주가 걸립니다.

MATERIAL

석재의 특성에 따라 석판을 여러 번 코팅하여 균일하며 내구성을 보장합니다.

석재의 특성에 따라 석판을 여러 번 코팅하여
균일하며 내구성을 보장합니다.

Arabescato

Statuairetto

Calacatta

Nero Marquina

Grigio Carnico

Rosso Rubino

Brown
Emparador

Brown Emparador

Sahara Noir

Verdi Alpi

Levanto

60년이 지난 지금도 에로 사리넨의 혁신적인 디자인 사고와 시각적 단순화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의 모더니즘에 대한 비전은 언제나 지속되며 모든 공간과 시대를 초월할 것입니다.
60년이 지난 지금도 에로 사리넨의 혁신적인 디자인 사고와
시각적 단순화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의 모더니즘에 대한 비전은
언제나 지속되며 모든 공간과 시대를 초월할 것입니다.
60년이 지난 지금도 에로 사리넨의 혁신적인 디자인 사고와
시각적 단순화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의 모더니즘에 대한 비전은
언제나 지속되며 모든 공간과 시대를 초월할 것입니다.

두오모는 Knoll의 한국 공식 독점 수입원으로서
Knoll이 가진 가치를 소비자와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국내에 활발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두오모는 Knoll의 한국 공식 독점 수입원으로서
Knoll이 가진 가치를 국내에 활발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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